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대학소개 과감한 도전! 능동적 혁신!

KIT People

입주기업 ㈜엔에스랩, 경북 스타트업 창업유공자 선정

작성자
KITNEWS
조회
183
작성일
2024.10.31
첨부
입주기업 ㈜엔에스랩, 경북 스타트업 창업유공자 선정

- 우수 스타트업 부문, 창업 활성화에 기여, ‘경북도지사 표창’ 
- 우리 대학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성과


우리 대학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인 ㈜엔에스랩(대표 김동성)이 2024 대구경북 스타트업 페스티벌 창업유공자로 선정돼 ‘경북도지사 표창’을 받았다.

이번 수상은 지난 10월 10일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 주최하고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가 주관하는 ‘2024년 대구‧경북 스타트업 페스티벌’행사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김동성 ㈜엔에스랩 대표는 블록체인 기반 모바일 전자기간, 오프라인 전송을 위한 자체개발 토큰관리 시스템 개발’로‘우수 스타트업 부문’의 유공자로 선정됐으며, ㈜엔에스랩을 비롯해 총 15개 팀이 창업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엔에스랩은 우리 대학의 대학 연구소를 기반으로 창업한 스타트업 기업이다. 창립 이후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서비스 개발에 집중해 왔으며 이를 통해 국내‧외 시장에 성공적인 수출 성과도 거두었다. 특히, 블록체인 기반 모바일 전자지갑 및 인증서 관리 시스템과 오프라인 블록체인 기술은 뛰어난 기술적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또한,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직원의 90% 이상을 지역 인재로 채용했다. 

이영실 창업보육센터장은 “이번 수상은 우리 대학의 창업보육센터, 경북구미강소연구개발특구 그리고 기술지주회사의 협업이 창출한 유의미한 성과로 볼 수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 스타트업의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현실화하고, 기술 상용화까지 이어지는 지원을 통해 지역 기술 창업 생태계가 활성화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국립금오공대는 지역 창업의 허브로서 창업 기업의 글로벌 시장 도전과 지역 일자리 창출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